[소다공장] Vol 9. 불량한 마라톤🏃선경
[소다공장] Vol 9. 불량한 마라톤🏃선경
🎁지난 글 구독자 반응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메일로 온 후기입니다♥
🎤체리씨 | 한 달도 안 되는 얼마 전 해외여행을 다녀와서일까요, 현주 님의 이야기가 더 와닿게 느껴집니다. 그곳에선 작은 일상도 더 크게 다가오고 너무 행복했거든요 :) 00시에 어디서 만나자는 내용은 너무 낭만적으로 느껴지지만 요즘은 메신저로도 동행을 구하는 시대이기에 또한 얼마나 불편했을지 실감하게 되어요. 디지털 노매드 비자 내용을 너무 흥미롭게 읽어서일까요, 언젠가 워케이션을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로선 너무 요원한 일이지만요. 재밌게 읽었어요!(추신: 저도 우리지빱 좋아하는 곳이에요✨)
선경 | 빼다 지
취미는 철물점 구경하기⚒️
개복동에서 유리공방을 운영한다오
빼다지에 숨겨놓은 보물 하나씩
선물하는 마음으로 만드는 작업자💍
누군가는 3년 아니 5년을 연습하면서 도전한다는 마라톤을, 달리면서 물 묻은 스펀지를 머리 위에 뿌려보고 싶다는 단 하나의 이유로 참가했던 시절엔 그저 웃고 까부느라 피니시 라인을 꼴찌로 밟으면서도 행복했다. 뭐가 그리도 좋았을까.
그리고 15년쯤 흘렀나 보다. 새만금 마라톤 5km 신청을 해 놓고 며칠 고민에 빠졌다. ‘뛸 수 있을까?’ 내 무릎 사정이 그때와는 다르잖아.
삶에 속도가 있었던 젊은 시절엔 걸을 때도 좀 더 빠르게 그리고 뛸 일도 적지 않았지만, 이젠 걸음의 보폭이나 속도뿐 아니라 뛰는 횟수에도 큰 변화가 있다. 아니 뛸 일이 점점 사라진다. 더 정확히는 뛰어야 할 때 걷고 있다.
평소 산책하던 길에서 뛰어봤지만 역시나 무리였다. 100보도 안 되어 정강이가 '뽀사'질 거 같고 숨이 차서 죽을 것 같다. 그냥 포기할까.
그렇게 수일 연습을 하고 마지막 포기하는 마음으로 걷기의 속도로 뛰었다. 보폭은 걷는 것보다도 좁게, 그리고 천천히. 그렇게 3km를 멈추지 않았다. 땀이 흘렀고 무릎도 이상이 없었으며
묘한 자신감이 '뽀사'지려던 정강이 높이만큼이나 올라왔다.
드디어 수천 명과 함께 시작된 ‘겨우 5km’ 마라톤. 뛰고 걷기를 반복했던 불량한 마라톤이지만, 혼자서 연습할 때와는 다르게 나는 흐르고 있었다.
그 무리 안에서.
보폭과 속도는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멈춰 서지 않는 것! 함께 있는 것! 그것만으로 가슴이 웅장했으며, 불량한 마라톤을 멈추어야 할 이유가 없음을 깨달았다.
가다 서기를 반복하며 나는 또 부지불식간에 뒷걸음질 칠 때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잊지 않고 기억해야지 오늘의 불량한 마라톤을.
“선경아! 멈추지만 않으면 돼.”
내 인생의 주인이 고양이라니..!?
🐱🐈 🐱🐱🐱😽 🐱🐱🐈⬛
정은과 고양이의 이야기 5월 15일 수요일에 공개 합니다-냐옹
어릴 적 쪼그리고 앉아 송편을 만들면서 매번 든 생각입니다.
‘그냥 하나로 크게 만들어서 필요한 만큼 잘라 먹으면 얼마나 편하고 좋을까?’
그래서 호떡을 구워 봤어요! 사진의 프라이팬 지름이 28센티미터 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호떡 믹스 를 이용했어요.
잘 익힌 '대왕 호떡'을 접시에 담아 우아하게 나이프로 잘라서 먹었습니다.
어릴 적 꿈을 이룬 듯한? 기분을 아실까요? 하하 ✨✨우울할 때 강력추천 합니다!
생활에 필요한 공구를 시에서 빌려주는 사실 을 아시나요?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구입하기는 아까운 공구(전동드릴, 3단 사다리, 톱, 망치, 전선 릴, 타카 등) 를 각 면. 읍. 동주민센터에서 빌릴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시면 최대 3일 대여 가능 합니다. *공기질 측정기, 수평대, 빠루, 전자파 측정기... 재미있는 공구가 여럿 있습니다!
월명동글사무소
월명동 여성 활동가와 상인들의
소소하고 다양한 이야기
소다공장!🐲누가 쓰나요?🎈
🤹나비 | 영화 <너에게 가는 길>
인디계 '체감' 천만배우
아직 현직 소방관 곧 심리상당 & 인권강사 예정
세상의 모든 인권에 관심이 많은 사람
🦖나은(편집자) | 우만컴퍼니
여자밖에 몰라, 알 수가 없어
여성주의 문화기획자 겸 출판사 우리엄마도내가뭐하는지몰라
호기심 천국🤗재밌는 게 있다면 뭐든 같이해요
🌲현주 | 마리서사
⚒️ 선경 | 빼다지
취미는 철물점 구경하기
개복동에서 유리공방을 운영한다오
체력 빼고 다 있소...😥
✨정은 | 자주적관람
월명동글사무소-소다공장 을구독하고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월명동 여성 활동가와 상인이 전하는 소소하고 다양한 이야기들
구독하기